- 토트넘 홋스퍼 코리아의 '공식호스트'를 맡게 된 이은비와의 인터뷰
- 모델, 노래, 연기, 방송과 유튜브까지, '멀티 엔터테이너'로 활동중인 그의 이야기
- 토트넘과의 인연과 토트넘에 대한 애정,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토트넘이 한국 소셜미디어, 네이버 TV 등을 통해 활동할 공식 호스트로 '멀티 엔터테이너' 이은비를 섭외하고 앞으로 한국 축구팬들과의 다양한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미 토트넘과 몇차례 콘텐츠 제작 경험을 갖기도 한 그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은비는 누구인지, 토트넘과의 인연은 어떤지,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어떤지 등에 대해 들어봤다.
토트넘 코리아 (이하 토트넘) : 안녕하세요 은비님, 토트넘 한국팬 여러분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은비 : 안녕하세요! 여러분, 토트넘 홋스퍼 코리아의 공식 호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이은비입니다! 반갑습니다.
토트넘 : 우선 은비님의 SNS에서 프로필을 보면 굉장히 경력이 다양하시고 현재도 다양한 일을 하고 계신걸로 보입니다. 그 중에서 현재 자신을 가정 정확하고 명확히 소개할 수 있는 일이나, 표현이 있다면 어떤 것일까요?
이은비 : 네 저는 지금까지 뮤지컬 출연 등 연예 활동이나 미인 대회 참가 등 다양한 도전을 했고 미국에서도 잠시 공부를 했습니다. 현재는 런던에서 석사 공부를 마치고 광고 모델로 활동하면서 ‘은비의 공기’라는 채널의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노래, 연기, 방송, 그리고 모델 활동들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저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축구를 사랑하는 멀티 엔터테이너’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토트넘 : 최근에 토트넘 한국어 홈페이지 및 소셜미디어 계정의 오피셜 호스트로 활동하게 되셨습니다. 그 계기는 어떤 것이었을까요?
이은비 : 런던으로 이주한 후에 매번 홈경기에 갈 때마다 소셜미디어에 사진과 영상들을 꾸준히 올렸더니 운이 좋게 '스퍼스리치'(Spurs Reach)라는 토트넘 팬클럽 중 한 곳에서 연락이 왔는데요. 감사하게도 귀중한 기회를 주셔서 설날 특집으로 피치사이드에서 새해 인터뷰를 하게 되었고 그렇게 토트넘과 인연이 되었습니다.
그 후에도 평소처럼 계속 손흥민 선수와 토트넘을 진심으로 응원하다 보니 몇 달 후, 지금의 토트넘 홋스퍼 코리아 팀에서 호스트 제안이 왔고 이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시도와 좋은 취지가 너무나 좋아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토트넘 : 지금까지 오피셜 호스트로서 체험해보신 경험과 소감은 어땠나요?
이은비 : 제가 토트넘 코리아의 첫 호스트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정해진 틀이 없어 함께 아이디어를 내고 기획하는 과정이 조금 어려웠습니다만, 참 감사하게 토트넘 구단 직원분들, 그리고 토트넘 홋스퍼 코리아팀원들 모두 친절하고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많이 주셔서 덕분에 편하고 즐겁게 임하는 중입니다.
특히 제가 좋아하는 구단과 함께 좋아하는 일을 한다는 것이 정말 기쁘고 꿈만 같습니다.특히 일하면서 아직도 신기한 것은, 촬영 날에 피치 사이드에서 선수들이 몸 푸는 장면들을 가까이서 볼 때인데요. 라이브를 진행하면서도 항상 놀이공원에 온 아이처럼 신나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혼자 컨텐츠를 만들 때보다 구단 내에서, 그리고 팬들이 얼마나 손흥민 선수를 애정하고 존경하는지 현장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라고도 생각합니다. 운이 좋게 이런 좋은 기회를 얻게 되어 정말 감사합니다!
토트넘 : 오피셜 호스트가 되기 전, 토트넘 경기를 보신 적이 있나요? 토트넘에서 손흥민 선수와 함께 가장 좋아하는 선수는 누구인가요?
이은비 : 제 첫 직관은 2017년 겨울, 축구선수인 제 친동생의 우상인 손흥민 선수를 보기 위해서 간 북런던 더비였는데요. 제게는 정말 재미있고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평소에도 축구를 보는 것을 좋아했지만 토트넘 선수들, 그리고 관중들의 열정과 에너지에 매료되고 압도당했습니다.
그 후, 시차로 인해 한국과 미국에서 경기를 제대로 챙겨보지 못하다가 2020년도에 FC루머w 라는 여성팀에서 취미로 축구를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손흥민 선수와 토트넘 경기에 더 관심을 가졌는데요. 아직도 제 축구 실력이 그리 좋지는 않지만 제가 축구를 직접 하게 되니까 경기를 보는 게 더 재미있어지더라고요.
경기를 뛰는 것이 얼마나 힘든 것인지 알게 된 후 선수들의 마음이 이해가 가면서 그들을 더 응원하고 존경하게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첫 직관 경험이 너무 좋은 기억으로 남아서 22년도 가을에 혼자 런던에 방문해 세 경기 연속 직관을 했어요.
2023년에 런던으로 이사 온 이후에는 매 홈경기를 보고 있는데 처음에는 손흥민 선수가 응원의 이유였지만 지금은 정말 토트넘팀 전체를 사랑하게 된 것 같아요. (웃음) 이렇게 매일 직관에 올 수 있어 정말 행복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손흥민 선수는 제가 당연히 가장 좋아하는 훌륭한 선수이지만 그 외에 또 한 선수를 꼽자면 미키 반더벤입니다. 빠른 스피드와 수비력, 그리고 뛰어난 피지컬로 토트넘에서 든든한 역할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현재 부상으로 잠시 자리를 비웠는데 어서 회복해서 돌아왔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곧 12월에 런던에 오게 될 유망주 양민혁 선수도 기대가 됩니다.
토트넘 : 토트넘 한국어 페이지 오피셜 호스트로서, 앞으로 활동 계획은요?
이은비 : 앞으로 런던에서 최선을 다해서 손흥민 선수, 그리고 곧 합류하게 될 양민혁 선수를 응원하고 또 토트넘 홋스퍼 코리아의 호스트로서 팬분들과 가까이서 소통하고 구장의 생생한 현장들을 담아내 보려고 합니다.
유럽 최고의 구장 중 하나인 만큼 정말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많으니까요, 나중에 구장에 방문하실 때 아쉬움이 없이 다 즐기고 가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유익하고 즐거운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처럼 우리나라 선수들 그리고 토트넘 많이 사랑해 주시고요. 아직 부족하지만, 라이브와 앞으로 올라올 콘텐츠도 많이 시청해 주시고 응원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