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essibilityTottenham Hotspur Stadium

#스퍼스코리아

'4개월 공백 끝' 솔란케, 챔피언스리그 명단 복귀

Mon 19 January 2026, 15:45|Tottenham Hotspur

토마스 프랭크 감독이 UEFA 챔피언스리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전을 앞두고 도미닉 솔란케의 명단 복귀를 확정했다.

원래 25인의 명단에 포함됐던 솔란케는 시즌 초반 입은 발목 부상으로 그동안 유럽 대항전에 나서지 못했다. 4개월간의 공백기를 거쳐 지난 10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애스턴 빌라전에서 교체로 나서며 복귀를 알렸다.

올해 28세인 솔란케는 현재 몸 상태를 끌어올리는 중이다. 지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전에서도 후반 15분경 교체 투입되어 실전 감각을 조율했다.

솔란케는 지난 12월 9일 슬라비아 프라하전을 앞두고 마티스 텔과 교체되며 명단에서 제외된 바 있다. 하지만 UEFA 규정에 따라 이번에 다시 마티스 텔 대신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남은 리그 페이즈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프랭크 감독은 도르트문트전을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결코 쉬운 결정은 아니었다. 하지만 이것이 축구고 감독으로서 결단을 내려야만 했다"고 밝혔다. 이어 규정상 솔란케와 텔 중 한 명만 선택해야 했고 결국 솔란케를 선택했다고 덧붙였다. 최근 텔이 몇 경기에서 정말 잘해줬기에 더욱 힘든 결정이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프랭크 감독은 "만약 가용한 모든 선수를 고를 수 있었다면 마티스는 내일 경기에 선발로 나섰을 것이다. 하지만 두 선수 중 한 명만 골라야 하는 상황이라 마티스가 명단에서 빠지게 됐다. 선수 본인에게도 참 받아들이기 어려운 결과일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