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essibilityTottenham Hotspur Stadium

#스퍼스코리아

프랭크 감독 "반더벤의 맨시티전 출전은 아직 지켜봐야 한다"

Fri 30 January 2026, 14:45|Tottenham Hotspur

토마스 프랭크 감독은 오는 2일 새벽 1시 30분(한국 시각)에 열리는 맨체스터 시티와의 프리미어리그 맞대결을 앞두고, 30일 홋스퍼 웨이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지난 번리전에서 득점포를 가동했던 반더벤은 부상 여파로 이번 주중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와의 UEFA 챔피언스리그 원정 명단에서 제외됐다. 당시 토트넘은 반더벤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주앙 팔리냐를 선발로 내세워 크리스티안 로메로, 케빈 단소와 함께 3백 라인을 형성했다.

프랭크 감독은 반더벤의 최근 상태를 묻는 질문에 "반더벤의 부상은 경미한 수준이다. 일요일 경기 출전 여부는 당일 상태를 봐야 알 수 있겠지만, 희망을 갖고 있다. 어제와 오늘 모두 피치 위에서 훈련을 소화했기에 기대를 하고는 있지만, 끝까지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다"라고 답했다.

이어 지난 주중 독일 원정에서 교체 출전해 쐐기골을 터뜨린 도미닉 솔란케의 몸 상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6개월간의 공백기를 거쳐 실전 감각을 끌어올리고 있는 솔란케에 대해 프랭크 감독은 "매 경기 선발 명단을 결정할 때마다 많은 고민과 분석을 거친다. 지난 중요한 경기에서 솔란케를 벤치로 시작하는 게 쉽지 않은 결정이었지만, 내 모든 경험과 지표들이 지금은 적절한 때가 아니라고 말해줬다. 대신 콜로 무아니가 제 역할을 아주 잘해줬고, 솔란케가 교체로 들어와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여전히 몸을 만들고 있지만, 이번 일요일 경기에는 선발로 나설 준비가 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맨체스터 시티전에서는 지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던 이브 비수마, 라두 드라구신, 코너 갤러거, 마티스 텔, 소우자가 다시 합류 가능하다. 하지만 여전히 장기 부상자들의 공백은 메워야 할 과제다. 페드로 포로, 히샬리송, 제임스 매디슨, 루카스 베리발, 모하메드 쿠두스, 데얀 쿨루셉스키, 로드리고 벤탄쿠르, 벤 데이비스 등 다수의 선수가 전력에서 이탈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