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essibilityTottenham Hotspur Stadium

#스퍼스코리아

파비오 파라티치 스포팅 디렉터, 2월 팀 떠난다... 이탈리아 피오렌티나 합류

Wed 14 January 2026, 13:30|Tottenham Hotspur

파비오 파라티치 스포팅 디렉터가 오는 2월 토트넘 홋스퍼를 떠나 피오렌티나로 합류한다.

파라티치는 겨울 이적 시장 업무를 모두 마친 뒤 세리에 A로 향한다. 이로써 2021년 여름 첫 부임 후 두 차례에 걸친 토트넘에서의 여정을 마무리하게 됐다.

비나이 벤카테샴 토트넘 CEO는 “이탈리아로 돌아가고 싶다는 파라티치의 의사를 존중해 1월 이적 시장 종료 후 팀을 떠나기로 상호 합의했다. 그동안 클럽을 위해 헌신한 파라티치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날을 응원한다. 클럽의 경영 구조는 인력 공백에도 차질이 없도록 설계되어 있다. 향후 운영 역시 평소와 다름없이 진행될 예정이다”이라고 덧붙였다.

파라티치는 “이탈리아 복귀와 피오렌티나 합류라는 내 결정을 지지해 준 비나이와 이사회에 감사하다. 토트넘에서 보낸 모든 시간이 정말 행복했지만, 고국 복귀가 필요한 시점에 좋은 기회가 찾아와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 토트넘은 내 마음속에 영원히 남을 클럽이다. 구단을 위해 열정을 다하는 훌륭한 동료들이 있기에 토트넘이 앞으로도 꾸준히 성공을 거둘 것이라 확신한다. 멀리서도 늘 토트넘을 지켜보며 응원하겠다”고 작별 인사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