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essibilityTottenham Hotspur Stadium

#스퍼스코리아

‘스코틀랜드 신성’ 공격수 제임스 윌슨 임대 영입… 완전 이적 옵션 포함

Mon 02 February 2026, 20:15|Tottenham Hotspur

토트넘 홋스퍼가 스코틀랜드 하트 오브 미들로시언(이하 하츠)의 공격수 제임스 윌슨을 임대 영입했다. 계약 기간은 이번 시즌 잔여 기간까지이며, 이번 합의에는 올여름 발동 가능한 완전 이적 옵션이 포함됐다.

우선 U-21 팀에 합류할 예정인 윌슨은 하츠 아카데미가 배출한 특급 유망주다. 지난 2024년 1월, 16세라는 어린 나이에 프로 무대에 데뷔한 윌슨은 지금까지 하츠 소속으로 공식전 45경기에 나서 8골을 기록하며 재능을 증명했다.

기록 파괴자로서의 면모도 확실하다. 윌슨은 2024년 12월, 유럽축구연맹(UEFA) 컨퍼런스리그 FC 페트로쿠브전에서 골맛을 보며 하츠 구단 역사상 최연소 유럽 대항전 득점자로 이름을 올렸다. 이는 컨퍼런스리그 역사를 통틀어서도 최연소 득점 신기록이다.

국가대표팀에서의 존재감 역시 독보적이다. 스코틀랜드와 북아일랜드 연령별 대표팀을 두루 거친 그는 2025년 3월, 그리스와의 UEFA 네이션스리그 플레이오프에서 교체 출전하며 성인 대표팀 데뷔전을 치렀다. 당시 윌슨은 무려 138년 동안 유지되던 기록을 갈아치우며 스코틀랜드 남자 축구 역사상 최연소 A매치 데뷔라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