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essibilityTottenham Hotspur Stadium

#스퍼스코리아

국가대표 | 반더벤 활약 빛났다...네덜란드, 월드컵 본선 진출 사실상 확정

Mon 17 November 2025, 16:56|Tottenham Hotspur

네덜란드, 월드컵 본선 진출 사실상 확정

미키 반더벤과 챠뷔 시몬스가 소속된 네덜란드 대표팀이 지난 금요일 밤(현지 시각) 바르샤바에서 열린 폴란드와의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2026 FIFA 월드컵 본선 진출을 사실상 확정 지었다.

최근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는 반더벤은 그룹 G조 경기에서 왼쪽 수비수로 선발 출전하여 경기를 풀타임 소화했다. 네덜란드는 전반 막판 선제골을 허용했으나, 후반 47분 멤피스 데파이의 동점골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한편, 시몬스는 교체 명단에 머물렀다. 이날 경기는 반더벤의 17번째 A매치 출전이었다.

이 승점 1점으로 네덜란드는 17일 홈에서 열리는 리투아니아와의 경기에서 무승부만 기록해도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짓는다. 만약 패배하고 폴란드가 몰타를 이긴다 하더라도, 네덜란드의 본선 진출을 막기 위해서는 13골 차라는 엄청난 골 득실 역전이 필요하다.

로메로, 메시와 함께 앙골라전 완승 기여

같은 날, 반더벤의 중앙 수비 파트너인 크리스티안 로메로는 아르헨티나의 앙골라와의 친선 경기에 출전했다. 리오넬 스칼로니 감독이 이끄는 아르헨티나는 2-0으로 승리했다.

루안다에서 열린 이 경기는 앙골라 독립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치러졌다. 전반과 후반에 터진 라우타로 마르티네스와 리오넬 메시의 연속골로 아르헨티나가 승리했다. 우리의 주장 '쿠티' 로메로는 이 경기에서 풀타임 출전했다.

2027 UEFA U-21 챔피언십 예선

마티스 텔과 윌슨 오도베르는 2027 UEFA U-21 챔피언십 스위스전에서 나란히 90분 풀타임을 소화했다. 로잔에서 열린 경기에서 주장 완장을 찬 텔은 전반 38분 실점하며 끌려갔으나, 후반 66분 본머스 소속의 엘리 주니오르 크루피의 동점골로 균형을 맞췄다. 오도베르가 불과 2분 뒤 골대를 맞히는 아쉬운 장면이 있었지만, 경기는 결국 1-1 무승부로 끝났다.

또한, 잉글랜드 U-21팀의 애슐리 필립스와 아일랜드 공화국 U-21팀의 애런 맥과이어는 예선 맞대결에서 모두 벤치를 지켰다. 세인트 앤드루스에서 열린 이 경기에서 잉글랜드는 후반에 터진 디빈 무바마와 타이리크 조지의 골로 2-0 승리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