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홋스퍼가 26일 레스터 시티와의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3라운드 홈 경기를 치른다.
앞선 호펜하임과의 원정 경기에서 멀티골을 넣으며 팀의 승리를 이끈 손흥민의 레스터 상대전적을 살펴본다.
우선, 토트넘 주장 손흥민은 레스터를 상대한 15번의 리그 경기에서 9골과 4도움을 기록하며 경기당 0.93골 관여라는 뛰어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2017년 5월 18일에 펼쳐진 레스터와의 원정 경기에서 토트넘은 1:6 대승을 거뒀고,손흥민은 이 경기에서 2골과 1개의 도움을 성공시키며 팀의 대승을 견인했다.
당시 토트넘 중앙 수비수 토비 알데르베이럴트의 수비 뒷공간을 향한 롱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뒤늦게 뛰어 들어오는 케인에게 정확하게 연결하며 경기 시작 25분만에 첫 골에 대한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델레 알리의 로빙 패스가 상대 박스 안에 위치한 손흥민에게 연결이 됐고, 떠오른 공을 손흥민이 침착히 마무리하며 0:2로 격차를 더욱 벌렸다.
손흥민의 두 번째 골은 케인의 패스로부터 시작됐다. 케인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현란한 개인기로 수비수들을 묶어놨고, 케인의 움직임이 수비수 한명을 따돌린 틈을 놓치지 않고 손흥민의 주특기인 중거리 감아차기로 완벽한 골을 만들었다.
레스터를 상대한 최근 경기에서도 손흥민은 좋은 활약을 펼친 기록이 있다.
2022년 9월 17일 펼쳐진 레스터와의 홈 경기에서 두개의 중거리 원더골과 케인과의 합작으로 이루어 낸 세 번째 골로 헤트트릭을 달성하며 팬들의 기대에 완벽하게 부흥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24일 호펜하임을 상대로 멀티골을 넣으며 강력한 모습을 보인 손흥민이 레스터와의 맞대결에서도 득점 흐름을 이어가 공식전 두 경기 연속골을 기록할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