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 South Korea Spurs
Subscribe to newsfeed 

대한민국 스퍼스, 환영합니다!

Posted on 4 December 2015  - 10:28

대한민국의 스퍼스 서포터즈가 토트넘 핫스퍼의 공식 서포터즈 클럽의 일원이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대한민국의 손흥민 선수가 – 이번 주에 열린 2015 AFC 올 해의 아시아 해외파 선수에 선정 – 스퍼스에 입단한 뒤 보여준 뛰어난 실력은 한국 팬들의 관심을 크게 불러일으켰습니다. 

스퍼스의 팬 층은 현재 1억 8천 명에 달하며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스퍼스 서포터즈는 극동 아시아에서 중국,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그리고 태국과 함께 공식 서포터즈 클럽으로 이름을 올렸으며, 토트넘 핫스퍼의 14 번째 공식 스퍼스 서포터즈 클럽이 되었습니다.

우리의 새로운 가족인 대한민국의 스퍼스 서포터즈는 지난 주말, 런던 더비였던 첼시전에서 처음으로 만났습니다.

대한민국 공식 스퍼스 서포터즈 클럽에 함께 하고 싶은 팬 분께서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https://docs.google.com/forms/d/1Hx4CVaoR-afvcHZrLoFDqS8My52q7mZpdr__1ONyZMg/viewform

또한 여러 구체적인 정보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SouthKoreaSpurs/posts/514543922047008

팬클럽의 공식 페이스 북 페이지 주소는 https://www.facebook.com/SouthKoreaSpurs/ 이며, 트위터 주소는 https://twitter.com/SouthKoreaSpurs 입니다.

 


한편, 토트넘 핫스퍼는 대한민국 공식 스퍼스 서포터즈 클럽의 회장이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스퍼스 팬 커뮤니티인 ‘정상을 향해! 토트넘 핫스퍼!’의 부 매니저인 원솔찬 씨와 인터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서포터즈 클럽이 공식 클럽이 된 후 얼마나 유명해졌나요?
원솔찬: “저희 공식 스퍼스 서포터즈 클럽이 기반으로 하고 있는 ‘정상을 향해! 토트넘 핫스퍼!’ 스퍼스 커뮤니티는 약 10,000여 명의 회원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우리는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서 자주 소통하고 있으며, 지난 주 처음으로 몇몇 회원들끼리 모임을 가졌습니다.” 

얼마나 오랫동안 스퍼스의 서포터즈로 활동하셨나요?
원솔찬: “베일이 토트넘에 있을 당시 부상에서 돌아와서 맨시티 전에서 교체로 들어와서 3-1로 이겼던 경기를 보고 굉장히 큰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부터 토트넘의 모든 경기를 챙겨보며 응원하게 되었습니다.”

스퍼스와 관련한 첫 기억은 무엇인가요?
원솔찬: ”토트넘 핫스퍼는 이영표 선수 (2005-2008)가 뛰었던 클럽으로 한국 팬들에게는 잘 알려진 팀이었습니다. 친숙한 팀이었구요. 특별히 생각나는 첫 기억은 역시 챔피언스 리그 인터 밀란과의 경기에서의 베일 선수와 토트넘 핫스퍼의 멋진 활약인 것 같습니다.”

스퍼스에서 가장 좋아하는 선수는 누구인가요? 과거와 현재 변화가 있다면 둘 다 얘기해주세요.
원솔찬: ”과거에는 베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록 베일이 떠났어도 스퍼스 클럽에 대한 애정이 있다 보니 계속해서 토트넘 핫스퍼가 좋았습니다. 현재는 케인과 요리스 선수를 좋아합니다. 리더쉽이 있고 항상 성장하는 모습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올 시즌 스퍼스가 보여준 지금까지의 모습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원솔찬: “시즌 초반에는 무승부가 많았지만 항상 경기력은 좋다고 느꼈습니다. 골결정력 부분에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케인 선수가 조금 부진했었죠. 요즘은 폼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케인도 골을 많이 넣기 시작했죠. 지금은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클럽의 다른 회원분들도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성공할 수 있겠다고 희망을 갖고 있습니다. 저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도 이제 부상에서 돌아와 좋은 활약을 펼쳐준다면 득점력도 많이 개선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토트넘 핫스퍼가 현재 한국에서 얼마나 유명한가요?
원솔찬: ”손흥민 선수가 오면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했고 손흥민 선수와 토트넘 핫스퍼와 관련한 기사가 정말 많아졌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스퍼스에 입단한 후 지금까지 가장 기억에 남는 손흥민 선수의 활약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원솔찬: ”리그 데뷔골을 넣었던 크리스탈 팰리스 전에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무승부로 끝이 날 줄 알았는데 손흥민 선수가 결승골을 넣으면서 커뮤니티에서도 관심이 폭발했었습니다. 그 골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